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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방법 소개】 비호환 아이템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도구 【편리한 도구】【VRChat】
안녕하세요!
MAYU-NE JewelryBox의 MAYU입니다🌸
이번 첫 게시물에서는 제 친구 "아에트리즈" 씨 (정말 Unity와 스크립트에 능숙한 분)의 BOOTH 상점, "Hearty Laboratory"의 유용한 도구를 소개하려고 해요!
이 도구의 이름은 "비호환 아이템 텍스처 사용 가능한 도구"에요!
이렇게 말하면 무슨 일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까 설명하겠어요🌸
간단히 말하면, 이 도구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어요.
① 소유하고 있는 아바타의 첫 번째 눈 부분의 메시 식별 (반자동)
② 소유하고 있는 아바타의 두 번째 눈 부분의 메시 식별 (반자동)
③ 첫 번째와 두 번째 아바타에 해당하는 텍스처를 도구에 설정하고 실행
④ 눈 부분 이미지가 변환되어 생성됨
※ 간단하지 않았을까요? 미안해요w
이런 느낌이에요.
그림과 함께 설명하겠어요.
1. 도구를 구매한 후 Unity 프로젝트에 불러옵니다. 도구 모음에 "Hearty Laboratory"가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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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바타를 2개 준비합니다.
(이번에는 라임 씨와 마누카 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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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도구 모음의 "Hearty Laboratory"에서 "비호환 아이템 텍스처 사용 가능한 도구"를 엽니다.
4. 먼저 "데이터 생성" 탭에서 아바타 별로 눈 메시가 어디에 있는지 설정해 나갈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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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임의의 아바타 이름을 입력하세요. (이번에는 MANUKA로 입력했어요.)
② 데이터 생성 대상 아바타를 끌어다 놓으세요.
③ 눈이 설정된 머티리얼을 남겨두고 다른 확인란을 해제하세요.
④ "메인 텍스처 가져오기"를 누르세요.
⑤ "미리 보기 생성"을 누르세요.
5. 다음에는 이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오른쪽 눈", "오른쪽 눈 동공", "왼쪽 눈 동공", "왼쪽 눈" 메시가 어디에 있는지 할당해 나갈 거에요.
※ 도구 쪽에서 어느 정도 판단을 도와주기 때문에 매우 쉽게 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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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왼쪽 끝과 오른쪽 끝의 화살표로 메시를 선택하세요.
② 선택한 메시에 해당하는 버튼을 누르세요. "오른쪽 눈", "오른쪽 눈 동공", "왼쪽 눈 동공", "왼쪽 눈" 4개를 설정하세요.
③ 4개 설정이 완료되면 "데이터 생성"을 누르세요.
이런 느낌
이렇게 하면 마누카 씨의 눈 메시 설정이 끝났어요.
동일한 절차로 두 번째 아바타 라임 씨도 설정하세요.
6. 첫 번째와 두 번째 아바타 모두 데이터 생성이 완료되면 "텍스처 생성" 탭으로 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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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추가 텍스처: 사용하려는 아이템 텍스처가 있는 텍스처를 설정하세요.
② 기본 텍스처: 기본 텍스처 (얼굴, 피부)를 설정하세요.
※ 기본 텍스처에 추가 텍스처가 적용되는 이미지에요.
③ 추가 아바타: "추가 텍스처: Add Texture"의 아바타 데이터를 설정하세요.
④ 기본 아바타: "기본 텍스처: Base Texture"의 아바타 데이터를 설정하세요.
⑤ 옵션: "오른쪽 눈만", "동공만" 등을 설정할 수 있어요. 홀리 아이를 만드는 것도 쉬워요!
⑥ "실행: Execute"를 누르고 생성된 텍스처를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면 완료에요!
바로 생성된 텍스처를 아바타의 얼굴 머티리얼에 설정해봐요!!
마누카 씨와 라임 씨의 텍스처를 생성해봤어요!
정말 귀엽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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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 쨩이 사용하던 아이템 텍스처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마누카 쨩에는 호환되지 않아... 아쉬워... 포기할 수밖에...
→→→ 🌟 이 도구를 사용하면 해결 🌟
숍 오너님들도,
직접 만든 텍스처를 다른 아바타에 맞추기 어려워...
→→→ 🌟 이 도구를 사용하면 해결 🌟
정말로 매우 편리하지 않나요??
이렇게 유용한데도 널리 알려져 있지 않아서 홍보하게 되었습니다.
이 도구를 만든 "아에트리즈" 씨는 메시 변형에 능숙하며, 이번에 소개한 도구 외에도 여러 유용한 도구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놀라운 도구가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
확인해야 할 만한 가치가 있으므로 BOOTH를 팔로우하지 않을 때 잊지 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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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rty Labora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