見出し画像

【모두재즈】극비 레슨 ③ 코드 네임의 서식에 대해서


재즈 피아노의 OTAKA입니다
오늘은 코드네임의 서식
읽는 법에 대해서
말씀해 가고 싶습니다
코드의 서식 말야 사람 각각이에요
보컬리스트등으로 자신의 보면을
쓸 때에 코드를
어떻게 쓰면 좋은 것일 것이다
참고서로부터 코드를
다시쓸 때에, 이것 무슨 의미일 것이다
조금 잘 알지 않구나
그러한 일도 있을 것인가라고 생각합니다
악기의 사람이라도
이 코드와 이 코드, 서식 다르지만
같지 않을까와인가
여러가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보면은 읽기 어렵든가.
그러한게 되지 않기 위해서
일단 코드의 서식 오늘은 지식을
여기서 나의 약20년의
연주 경험 안(속)에서 체험한 것부터
정리 씨앗 지식을
조금 여기에서 소개하고 싶습니다
코드 말야 여러 서식이 있는 것이지만
코드네임이라고 불린다
보면에 쓰여져 있는 코드 말야 말하는 것은
사실은 4개의 정보가 들어오고 있는 것입니다
4개의 정보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면, Dm7♭5th
이러한 코드 본 적 있다고 생각합니다
①, ②, ③, ④, 이 4개의
정보가 사실은 들어오고 있는 것이네요
어떠한 것인가 설명하면
최초에 커다란 알파벳이 쓰여져 있습니다
코드 말야. 이것이 뭐니 길러서 하면
이 ①의 부분은 코드 루트이네요
코드의 가장 낮은 소리가
어느 소리인가고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네요
이것은 안다고 생각합니다
ABCD에서
【도레미파소라시도】를 읽는 셈입니다
초등학교에서 잘 배우는 【도레미파소라시도】는
이것은 도의 소리가 C입니다.
C, D, E, F, G, A, B, C.
어느 소리가 가장 낮은 루트에 와 있을 것인가
그것을 내보이고 있는 것이 ①의 부분입니다
커다란 알파벳의 부분. Dm7
어떻게든이라면, D의 소리가 가장 낮은 소리로
코드에 사용하는 것이구나,라고.
악기의 사람도 피아노나 기타의 사람도
관악기의 사람, 노래의 사람이라도
아는 것일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음입니다
2번째의 정보는, 다음 곳
작은 m이 쓰여져 있습니다만
이것 무엇인가 하면이네요
②의 부분 화려함 정강이
사실은 루트로부터 보아
3번째의 소리가 메이저3도인가
마이너3도인가
이것을 내보이고 있는 것이네요
그렇지요. 3번째의
소리가 메이저이나 마이너인가고 말하면
그 화음의
밝은 느낌인가 어두운 느낌인가가
대단히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중요하네요
메이저3도의 때는 아무 것도 쓰지 않습니다
마이너3도의 때만 소문자의 m이든가
혹은 min, 마이너의
생략을 쓴다든가이네요
다음은 - 말야 말한다
바람에 쓰는 사람도 있네요
재즈에서는 - 말야 쓰는 사람이 가장 많을까
역시 빠른 곡등 자 순간에 코드를 보지 않으면
미스의 근본이기 때문에
조금에서도 순간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서식을
재즈의 사람은 합니다.
-이 재수가 좋을 것인가
재수가 좋지 않은가
m 말야 쓰여져 있을지 쓰고 있지 않을지가 중요합니다
여기가 루트로부터 보아
3번째의 소리에 관한 정보가
쓰여져 있는 장소이었습니다
자 소 해서 계속되어서 이 ③의 블록
여기에 7 말야 쓰여져 있거나 합니다
이것인 것인가고 하면 ③화려함 정강이
루트로부터 차라
7번째의 소리가
도로부터 보면 【시】이네요
【시】의 소리. 【시】의 소리가
메이저7도인가
내추럴한 【시】인가
마이너7도인가
♭이 붙은 【시】인가
이것을 내보이고 있는 셈입니다
【도레미파소라시】의 7번째의 소리가
메이저한 7도의 때는, 대문자의 M
혹은 Maj,혹은
M7,혹은
△을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7 말야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이거는요
이제 곧에는 이해 불능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6 말야 쓰여져 있었을 경우도
7번째의 소리는 메이저7도를 사용합니다

혹은 아무 것도 쓰지 않는다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한편, 7번째의 소리로
마이너7th, 마이너7도를 사용한다
코드의 때는, 7 말야 쓰는 것이네요
단순히 7 말야 쓰여져 있는 것이지만
이것은 ♭7이네요
틀리기 쉬울 지도 모른다
마지막으로, 무언가
여기에 여러가지 쓰고 있는 사람 있네요
#이다든가라든가 ,♭ 어떻게든인가
여기가 뭐니인가
이 ④의 블록 화려함 정강이
텐션 말야 말하는 놈이네요
텐션이라고 불린다
통상의 스케일, 보통으로 사용한다
그 코드로 보통으로 사용하는 스케일에는 없다
소리를 사용할 때는
여기에 써 두어요
이상한 소리가 여기에 씌어진다고 말하는 것으로
기억해 두어 주세요
사용되는 것은, 여기에 예와 쓰여져 있지만
이것이 모두입니다
♭5, #5,♭ 9, #9
#11,♭ 13. 고의
6가지를 텐션에 대해서는
코드에 씁니다
잘 #도 ♭도 재수가 좋지 않은 소리
예를 들면 9이라든가 13이라든가고
코드에 쓰고 있는 사람이 있지만
현대의 재즈에서는 그것은 쓰지 않습니다
록의 사람등 잘 쓰고 있지만
벌써 스케일상의 소리는
피아니스트나 기타리스트는 보통으로 사용하므로
그것을 일부러 쓰지 않아도
사용할 것인가 아닌가는
코드 악기의 재량에 맡기고 있으므로
쓰지 않지만
이 6가지의 소리를 사용할 때만은
조금 보통 스케일은 맞지 않아요고
말하는 의미로 써 두는 적이 많네요
이 때 ♭을 ―
#을 +과 표기 하기도 합니다
바뀐 소리가 재수가 좋았을 때
코드에 재수가 좋았을 때는 조금 보통과 다르다
재미있는 스케일이네요
음계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것에 대해서는 또 다른 동영상으로
또 설명하고 싶습니다

코드와 스케일의 관계에 대해서는
또 다시 한번 설명하고 싶습니다만
먼저 오늘은 서식의 이야기이므로
무언가 변 지레인 것이 재수가 좋으면 뭔가 바뀌었다
스케일을 사용하는 것이구나라고
보통이지 않은 것이구나라고.
그러한 인식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밖에 코드를 쓸 때
코드의 서식으로
4개, 재미있는 기호를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1개는 【하후디미닛슈】라고 불린다
o
이것은 m7♭5의
약호입니다.
【하후디미닛슈】라고 불리는 놈입니다.
글자가 가득히 있으면
일순으로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빠른 곡등이다와,
이 5개의 문자의 정보를
순간에 이해하는 것은 어려우므로
이러한 기호로
일순으로 이해가 가게 되고 있는 셈입니다
그리고 0 말야 쓰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은 dim 말야
쓰여져 있는 것과 같아
읽기(예측)은 【디미닛슈】 말야 읽습니다
어떤 소리나 스케일을 사용하는 것일지는
또 후일 변경해
다른 동영상으로 코드라고
스케일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그리고, + 말야 쓰여져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aug 말야 말하는 것과 같아
읽는 법은 【오규멘텟도】 말야 읽습니다
조금 변 지레나스케일을 사용합니다
또 다시 한번 설명합니다
그리고, alt 말야 쓰여져 있는 것도 있습니다
올터 도 말야 읽는 것이지만
이것도 조금 보통이지 않다
소리를 사용해서 구애해서 말하는 신호이네요
이 근처가 코드의 서식 정보이었습니다
이것이 모두이네요
입니다 것으로 이 자료도
【보아 은은 즈】의 note의 매거진에
또 실어 두므로
링크는 아래로 붙여 둡니다

모르게 되면 꼭
사전과 같이 써 주십시오
같은 코드를 여러 서식 하고 있지만
1개의 보면 안(속)에서는
일치해 둔 편이 낫습니다
이렇게 써도 좋은 것인가
저렇게 써도 좋은 것인가고 하는 것으로
가지각색인 서식을 해 버리면
그 보면을 본 사람은 모두 망설여버리므로
1개 보면 안(속)에서는
메이저7th라면
이 보면에서는 △에서 간다고 정해
일관성을 가진 보면이
이 사람의 보면은
제대로 하고 있구나고 말하는 신뢰에도
연결되므로
1개의 보면 안(속)에서는 일정한 결정을
자신 안(속)에서 룰을 만들어
코드를 써 간다
이것이 좋은 것은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지식이 있으면
반주를 부탁받았을 때
보면을 쫙 받아
조금 이 근처 이상하지만
아마 이러한 의미이구나라고
사랑이 있는 해석을 해 주는 것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코드의 서식 지식으로
꼭 지식으로서
머리에 넣어 두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오늘의 【모두재즈】극비 레슨 이었습니다

いいなと思ったら応援しよう!